주민등록증 재발급 준비물 및 발급기간

    저는 주민등록증의 한문이름이 처음 발급때부터 잘못되었어서 정정을 하면서 재발급을 받아보았는데요.

    오늘은 저의 경험을 토대로 주민등록 재발급 준비물 발급기간에 대해 보스팅해보려합니다.

       

       

    1.증명사진준비

    -6개월 이내에촬영한 3x4 또는 3.5x4.5크기의 증명사진이 필요합니다.

     

       

    2.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서

    -이건 근처 동사무소(주민센터) 가서 직접작성하면 됩니다.

     

    3.재발급 수수료

    -5천원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같은경우 처음 발급시 공무원의 실수로 한자가 잘못 표기된 건이라서 별도의 수수료는 들지않았습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기간에 대해말씀드리자면 민원24 내용으로는 20일이 걸린다고 했지만 저같은경우 실제는 일주일 정도 걸린거 같습니다. 해당주민센터의 업무와 스케쥴에따라 발급되는사항이다 보니. 넉넉잡아 20일정도 생각 하시면 되겠네요.

     

     

    분실이 아닌 훼손 또는 증명사진 변경의 경우 실제 주민등록증을 들고가면 업무가 훨씬 빠르게 처리되니 주민등록증이 있는데 재발급받으실분들은 챙겨서 가시기바랍니다.

    주민센터는 관할주민센터가 아니여도 신청가능하니 집근처,회사근처,학교근처 자신이 가장 빠르게 갈수있는 곳으로 선택하시면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