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마트에 가보면 일년내내 거봉이 생각보다 저렴한가격에 팔고있는걸 알수있는데요. 흔히 주변에서 말하길 외국산과일은 오래보관되야하기때문에 방부제와 농약 떡칠을 해온다고 더 신경써서먹으라고 하더군요. 민감하신분들은 아얘먹지말라는 얘기도 하시구요.
거봉가격도 싸고 전 일반포도보다 씨가 없어서 덜귀찮고 달콤하니 맛나서 자주사먹는데요. 오늘은 거봉씻는법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1.거봉겉의 흰색은 먼지나 농약때가 아닐까?
아닙니다. 물론 농약도 붙어있을수있지만 기본적으로 흰색으로 뿌옇게 보이는것은 포도가 외부로부터 보호하기위한성분과 당분이 겉으로 나와있는것임으로 다씻어내지도 못할뿐더러 먹어도 상관없기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2.거봉썩은 부분잘라내기
거봉신선도에따라 틀리겠지만 일부는 쭈글쭈글하거나, 터지거나, 곰팡이가 피거나, 거미줄이 있는경우도 있을수있는데요. 이경우 물에 먼저 닮구어두면 눈으로 보이지 않게 녹기때문에 씻기전에 미리 안좋은 부분은 잘라서 버리고 씻는게 좋습니다. 생으로 먹을껀데 곰팡이부분과함께 씻는다면 균을 더 막이 섭취할수도 있기때문이지요.
3.식초물에 씻기
티비에서 나왔던거 같은데 식초의 살균성분으로 포도를 깨끗이 씻을수 있다고 하더군요. 식초를 살짝 떨어뜨린 물에 포도를 넣고 5분간 넣어둔후~ 흐르는물에 헹궈서 드시면됩니다. 잊지마세요. 흐르는물
4.베이킹소다로 씻기
전 과일씻을때 베이킹소다를 자주이용하는데요. 사과같이 좀 크고 껍질이 있는과일의 경우 뽀득뽀득소리가 나게 깨끗하게 씻기더군요. 심리적으로 아주 마음이 편해집니다. ㅎㅎ
포도같은경우는 연약한 과익일기때문에 뽀득뽀득씻기가 한계가 있지요. 물에 베이킹소다를 타서 5분간 담궈두신후 흐르는물에 씻어주세요. 베이킹소다는 인체에 무해하지만 덜씻길경우 쓴맛?이날수있기때문에 충분히 씻어주시기바랍니다.
5.에코파우더 사용해보기
이건 홈쇼핑에서 본건데요. 물에 에코파우더를 풀어서 일정시간 놓아두면 찌든때 농약들이 알아서 둥둥뜨더군요. 이게 보기에는 아주깨끗하게 씻겨보이던데요. 홈쇼핑에 구라가 좀있는지라 좀더 알아보고 구입해야겠습니다.
이상 거봉씻는법에대해 포스팅해봤는데요. 껍질째 먹는 포도 깨끗이 씻어드시기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