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 결항 확인 방법✔
- 생활정보
- 2016. 2. 22.
이번 제주도 폭설 사태를 보면서 비행기 결항정보를 미리 알았더라면 얼마나 좋았을까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당장 그다음날이 출근이신분들은 걱정은되겠지만 천재지변으로 인해 어쩔수 없는상황이고 공항에서 노숙을 해야했다면 저라면은 그냥 맘편하게 숙소에서 연장을해서 좀더 즐기는쪽을 택했을꺼같습니다.
비행기의 결항 원인은 다양한데요. 일단 이번제주도 사태처럼 폭설이 내린경우, 그리고 연착이되는경우는 안개가 많은 공항은 자주 지연출발이 되더군요. 지연출발은 우째될지 모르지만 결항같은경우는 아예 공항가는걸 늦출수있기때문에 폭우,폭설로 뉴스에 나는 사태가 발생한다면 미리 조회를해서 불편한 상황을 조금 피해가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오늘은 비행기 결항 확인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려합니다.
1.에어포탈에서 확인
검색창에서 에어포탈을 검색하면 최상단에 '항공정보포탈시스템 에어포탈'이라는 사이트가 나옵니다. 이사이트를 통해 모든 항공기의 출발,도착 상황을 알수있습니다.
홈에이이제 접속하면 많은메뉴가 있어서 해깔리는데요. 가운데 여러아이콘중
비행기에 시계가있는 운항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도착인지 출발인지 구분을 선택후 날짜,공항을 선택후 검색을 누릅니다. 해당결과값이 많기때문에 항공사까지 선택하면 더욱좋습니다.
2월22일 기준으로 검색을 해보았는데요. 아시아나 화물은 지연된 상태인걸 볼수있네요. 결항이면 결항이라고 뜹니다.
비행기가 출발한경우 출발이라는 표시가 나고 아직 이륙을 하지않은경우는 빈칸으로 뜹니다.
에어포탈에서 정보가 뜨는건좋은데 홈페이지가 좀 구형이라고 해야하나 검색버튼을 누르고 조금한참있어야 뜨는관계로 전 믿음이 좀 안가더라구요. 그래서 조회할수있는 또하나의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2.해당공항 홈페이지에서 조회
검색창에 출발하려는 공항이름을 검색합니다. 저는 김해공항을 검색해보았습니다. 공항공사에서 우리나라 전체 공항에 대해 똑같은 통합조회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더군요. 어느공항을 선택하던지 공항만 다를뿐 똑같은 조회페이지를 볼수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조회를 해본 모습인데요. 시간 및 항공사 공항구분을 통해 상세하게 조회도 되고 속도도 빠르고 특히 시인성이 좋아서 에어포탈보단 공항홈페이지를 통해서 조회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여행가서 아무문제없이 제시간에 다녀오면좋겠지만 기상의 악화로 긴가민가 싶을때 다들 조회해보시고 결항이 발생했을때를 대비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