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쉽다
- 생활정보
- 2016. 2. 28.
사실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를 하는 경우는 많지는 않은데요. 왜냐하면 자기가 가입한보험은 매달 보험료가 빠져나가고 대부분 기억이 나기때문에 관리에 어려움이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제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보험을 정리해야하는 경우에 생명보험협회에서 제공하는 조회를 이용해봤는데요. 보통 집안에 어머니 아버지께서 많이 아프셔서 보험관리가 안될때, 한마디로 보험금을 수령하지 못 할 정도가 되었을 때 지인이나 아들들이 이것을 조회해서 대리해서 해결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글을 보러오신분들도 대부분 그러실텐데요. 특히나 보험가입자가 사망을한경우에 그분이 얼마만큼 보험을 들었는지 잘 가늠이 안되기때문에 많이 조회를 하시지요. 보험관리를 위해 조회를 한다는건 억지스러운거 같습니다.
저도 어머니가 돌아가시고 나서 보험료를 제가 냈기때문에 보험에 들어있는 사실은 알았지만 정확하게 어느 보험사에 몇 개가 들어있는지 또 어머니보험으로 몇 개가 가입 되어있는지는 아들로서 알기가 쉽지않았는데요. 이런 경우 생명보험협회를 통해서 보험가입리스트를 조회해서 볼 수가 있답니다. 아래의 내용을 따라 해보시면 쉽게 되실껍니다.
검색사이트를 통해 생명보험협회를 검색합니다.
홈페이지 가운데 보험가입조회안내라는 아이콘이 있습니다. 여기서 보험가입내역을 클릭합니다.
생존자 보험가입조회와 사망자 가입 조회가 있는데요.
생존자보험 가입 같은경우는 인터넷에서 조회가 가능하지만 사망자보험가입조회의 경우 반드시 생명보험협회를 일정한 서류를 가지고 방문을 해야 조회가 가능하답니다. 사실상 사망자보험가입조회는 직접 가서 신청하면 바로 내역을 볼수있기때문에 가입조회라는 것이 의미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생존자조회의경우 사실상 실효된 보험 외에는 거의 모든 항목이 조회가 가능합니다. 조회를 위해서는 가입자의 공인인증서가 반드시 필요하니 미리 준비해 놓으시길바랍니다.
신청하고 나면 영업일기준으로 하루 정도가 걸리는데요~ 신청하고 나면 바로 보여지는게 아니라 대부분다음날정도에 처리가 되어 보여지게 됩니다.
30대이상이 부모님을 통해 보험 가입 되있을경우 만일을 대비해서 살아 계실때 얼마의 보험을 들었는지 한번 알아 두시는게 좋습니다. 저 같은경우는 어머니가 아프실때 뒤늦게 조회를 할려하니 힘들더군요. 그리고 보험을 많이 가입하신분들도 의외로 잘모르는 경우가 있으니 평소에 한번 정리를 해 두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사고는 갑자기 오더군요. 오늘은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도움이 되셨길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