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메밀차 마셔도 될까?
- 생활정보
- 2016. 3. 13.
임산부 메밀차 마셔도 될까?
임신을 하게 되면 내가 지금 먹는게 아기에게 나쁜게 아닐까 하나하나 신경을 쓰게 됩니다.
이것저것 풍문으로 들어보면 대부분 먹지 마라가 결론인데요.
이렇게 하나둘 먹지말것을 보다보면 먹을께 없더군요.
실제 제가 산부인과에 가서 얘기를 들어보면 전혀 다른 말씀을 하신다는 사실!!
오늘은 임산부 메밀차를 마셔도 되는가에 대해 포스팅해봅니다.
1.음식은 약이 아니다.
이부분을 사람들이 간과하는 부분중에 하나인데요.
실제 음식이 약효를 낼 려면 과량을 장기간 지속해서 먹을때 효과가 나타나는데요.
보통은 작정하지 않는 이상 한 음식을 일주일이상먹는경우는 드물기때문에 음식으로 효과 및 부작용이 나타나기는 쉽지 않답니다.
그래서 메밀차 뿐아니라 한끼씩 맛나게 먹는건 몸에 무리를 주지도 부작용이 나타나지도 않는답니다.
2.메밀차 마셔도 될까?
메밀차에는 몸을 차게 한다고 따뜻한 몸을 유지해야하는 임산부들에게 좋지 않다고 하는데요.
실제 의사쌤은 음식을 가리지 말고 골고루 잘 먹으라고 합니다.
만약 임신하기전 다이어트/미용을 목적으로 몇리터씩 물대용으로 마셨다면 하루 1~2잔으로 즐기는쪽으로 바꾸시면 될듯하구요.
일반적으로 티백으로 먹는 메밀차에는 성분이 메우 적게 들어있기때문에 괜찮다고 합니다.
3.특별히 조심 해야할 것은 따로 있다.
신때도 조심해야지만 아기가 태어나고 나면 모유수유를 생각하실텐데요.
EBS 모유의 역습에서 방송한내용으로 엄마의 식생활이 건강 해야 합니다.
메밀차 이런것을 조심해야 할 것이아니라 다른것들을 조심해야하는데요.
특히 조심 해야할 부분이 우리 몸에 축적되는 중금속, 트렌스지방,환경호르몬(비스페놀A) 등을 조심해야 한답니다.
1)화장품
화장품속에는 카드뮴같은 중금속이 많이 들어있는데요.
피부미용에는 이뻐보이고좋지만 이성분을 먹을수도있고 태아나 아기에게도 좋지않기때문에 중금속 성분이 없는 기초화장만 하는것이 좋겠습니다.
2)빵
이건 티비에서도 많이 나왔는데요. 빵은 고소함과 모양, 향을 유지하기위해서 어쩔수없이 쇼트닝을 쓸수밖에 없다고합니다.
이 쇼트닝은 트렌스 지방으로 몸에서 분해가 잘되지않고 몸안에 남아서 호르몬 균형을 망치기때문에 조심해야합니다.
그리고 모유수유시 찐득한 건더기같은게 생겨서 막히는 일도 많으니 조심해야겠네요.
3)참치, 초밥 등 덩치큰생선
작은생선들을 먹고사는 덩치 큰 생선의 경우는 중금속의 양이 많은데요.
임신중,수유중 적당량이상을 먹으면 몸에 해가 됩니다.
바로 축적된 중금속 때문인데요. 작은 참치캔 1통이하로 먹는걸 권고한다고 합니다.
4)고기
많은 양의 고기를 먹는 것도 조심해야합니다.
붉은고기는 암 발생률을 높인다는 연구결과도 얼마전에 떠들썩했지요.
한번에 많이 먹지 말고 하루 적당량을 섭취 해야 할 꺼 같습니다.
5)통조림, 비닐 등
플라스틱이나, 통조림속에는 비스페놀A라는 물질이 있는데요.
젖병속에서도 나와서 논란이 되었던 물질입니다.
요즘은 한번 이슈가 터진 후 젖병들이 모두 바뀌긴 했지만 우리가 먹는 음식들속에는 이런 환경호르몬 물질들이 많답니다.
아기의 아토피 등에도 좋지않으니 유기농등 자연의 음식을 섭취할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이상 임신부 메밀차를 마셔도 될까라는 물음과 그 밖의 주의사항에 대해서 포스팅해봤는데요.
음식 하나에 집중하기보다는 엄마의 식생활을 바꿔야한다는 점 기억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