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을 갈때 항상고민이 차를들고갈까 두고갈까이지요. 공항에 주차하면 해외여행기간동안 그냥 돈이 날아가기때문인데요. 왔다갔다 내차로 편하게 운전하는게 좋은거 같아서 저는 해외여행갈때 차를 공항주차장에 대고 간답니다. 돈낭비같긴합니다만… 대중교통이 아무리 발달했다고 해도 큰짐가지고 밖에나가는데는 자차만큼 편한게 없죠.
오늘은 제가사는 지역 부산 김해공항 주차요금에 대해 포스팅해볼께요.
해외여행이 처음이신분들이 하는 실수가있는데요. 바로 일반주차장에 차를대고 주차비를 비싸게 내는경우가 많다는것이지요. 김해공항도 마찬가지로 일반주차장과 장기주차장을 별도로 운영하고 있는데 아래내용을 보시고 조금이라도 주차비를 아껴보시기 바랍니다.
김해공항의 주차장모습입니다. 공항청사내에 국내선주차장과 국제선주차장이 있구요. 여긴 일반주차장으로 차에서 내려서 바로 청사로 들어갈수있다는 장점이 있는데 반해 주차비가 좀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여행기간이 길어질수록 금액차이는 훨씬 많이 나게 됩니다.
우측하단에 보면 국제선 화물청사에 장기주차장이 위치하고있는데요. 저기가 바로 장기주차장입니다. 일반 주차장에 비해 가격이 싸지만 셔틀버스를 한번타셔야합니다. 하지만 셔틀버스가 금방금방오기때문에 불편함이 느껴지진않더군요. 그리고 버스에서 내리면 바로 공항입구에 내려주기때문에 걷는거리는 더짧습니다.
일반주차장의 주차요금표입니다. 가장 많이 주차하는 승용차의 경우 주중7천원 주말1만원이네요.
이건 장기주차장의 요금인데요. 평일에 5천원 주말엔 7천원으로 3~40퍼센트 요금이 저렴한걸 알수있습니다. 그리고 한가지더 할인받는방법이 있는데요.
경차 또는 하이브리드,전기차 등은 주차요금의 50프로 할인이 가능합니다. 그밖에 장애인,국가유공자,다자녀가정등도 혜택이 가능하니 꼼꼼히 살피시는게 좋겠습니다.
전 공항갈때 제붕붕이로 꼭간답니다. 평소에 경차혜택을 많이 못받고 사는데요. 공항갈때만은 와이프차 대신에 제 스파크로 운행을해서 할인혜택을 톡톡히 보고있죠. 알랍 경차~
김해공항 주차요금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