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칼로리 소모량 확인✔
- 생활정보
- 2016. 2. 24.
자전거 칼로리 소모량은 얼마나 될까?
요즘 자전거 이용인구가 어마어마하게 늘고 있는데요. 자전거 운전자의 안전관련하여 뉴스에 나올정도로 자전거열풍이 물고있죠. 다이어트를 위해 시작하시는분들도 있고 비교적 출퇴근거리가 가까운경우는 자동차를 버리고 자전거를 이용해서 출퇴근을 하는경우도 많은거 같습니다. 또한 익스트림을 즐기시려고 산악자전거,자전거종주등을 하시는 분들도 많으시죠.
자전거타기의 경우 걷기,뛰기,기타 과격한운동보다 관절에 무리가 덜하기때문에 건강하게 살을뺄수있을꺼같네요. 자 그렇다면 자전거를 칼로리 소모량은 얼마나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전거를 생각하면 헬스장에 있는 실내자전거, 그리고 밖에서 이동을하면서 타는 자전거가 있는데요. 실내에서 타는것과 실외에서 타는것은 칼로리 소모에 차이가 있습니다. 실내는 아무래도 강도를 조절할수있긴하지만 평탄하게 움직이는것이고, 실외에서 탈때는 노면에따라 몸의 균형을 잡기위해 쓰이는 근육도 많아지고 한번타고나면 다시 돌아와야하기때문에 실내에서 자전거탈때처럼 그냥 힘들면 내릴수가 없는상황때문에 실외에서 칼로리소모가 많은편입니다.
보통 성인기준으로 1시간을 열심히 자전거를 탔을때 체중에따라 틀리긴하지만(체중이 많이나가면 더 많이 소모함) 실내자전거를 타게되면 200~300kcal를 소모하게 되는되요. 하루한시간정도씩 꾸준히 자전거를 타준다면 한달에 2~3키로의 체중감량을 할수있습니다. but. 근육이 없는사람의 경우는 초반 근육이 생성되면서 체중감량의 효과를 체감하지 못할경우도있답니다. 하지만 건강하게 몸이 변화하는 과정이니 꾸준히 달려주세요~
실외자전거의 경우 1시간을 기준으로 400~600kcal를 소모하게 되는데요. 이경우는 자전거를 설렁설렁 탔을경우와 빠르게 달렸을경우에 칼로리 차이가 많이나게 되니 참고하세요.
체중이 많이나가는 분들의 경우는 무조건걷기, 무조건뛰기가 관절에 무리를 주어 연골파열이나, 퇴행성관절염의 진행을 촉진시킬수도 있는데요. 자전의 경우는 관절에 무리가 덜가기 때문에 건강한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꺼같습니다.
오늘은 자전거 칼로리 소모량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자전거를 실외에서 타실때는 꼭 안전사항을 지키셔서 사고를 조심하시기발바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