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자주 사용하는 폴더 및 최근에 사용한파일 없애기
- 생활정보
- 2016. 1. 4.
윈도우10을 메인OS로 사용하면서 한가지 문제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작업중에는 바탕화면에 나가면 번거로우니 저는 단축키를 이용해서 탐색기를 띄우는 편인데요. 탐색기를 켤때마다 깜짝깜짝 놀라게 된답니다.
그이유는 최근에 사용한 파일리스트가 그림과 같이 쭈욱뜨기때문인데요. 혼자사용하는 컴퓨터라면 모르지만 가족 또는 외부에서 사용했을때 개인적인(?) 자료들 목록이 뜰수있기때문에 때에따라서는 난처해질수도 있을꺼같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컴퓨터의 탐색기를 윈도우키+E를 눌러서 실행한 모습입니다. 한마디로... 헉스럽습니다.
물론 이기능을 처음만들었을때는 좋은의도로 만들었겠지만 XP시절 시작화면에 열어본문서항목을 다시보는느낌이 들더군요.
이런건 컴좀 하는분들이라면 다끄고 사용해야하는겁니다 ㅎㅎ
아래와 같이 설정합니다.
내컴퓨터를 열고 보기를 클릭 -> 우측 옵션창을 눌러 폴더 및 검색 옵션 변경을 눌러줍니다.
폴더옵션에서 파일 탐색기 열기항목이 바로가기로 되있는것을 내 PC로 변경해줍니다. 그리고 개인정보보호 항목에 빠른실행 표시항목을 아래의 그림과 같이 모두 체크해제합니다.
설정이 완료된 모습입니다. 이제 다음실행부터는 내 PC를 실행한것과 동일한 탐색기가 뜨게 됩니다.
당황스러운 일이생기기전에 모두들 설정변경 하시길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