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안전국가 체크해보세요.
- 생활정보
- 2017. 1. 18.
해외여행 안전국가 정리
요즘 우리나라의 국민소득 증가와 미디어들의 여행정보가 넘처남으로써 많이들 해외여행을 가는데요.
큰맘먹고 시간과 돈을 들여서 가는 여행이니 좋은기억만 가지고 오는게 좋겠지요?
해외로 많이 나가보신분들이야 이런저런 정보들을 습득하고 있기때문에 그나마 걱정이 없는데요.
처음가시는 분들은 무엇보다도 안전에 신경을 써야한답니다.
외교부에서도 가장강조하는게 "해외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것근 '안전'입니다."라고 할정도로 주의 해야한답니다.
이번포스팅에서는 해외여행 안전국가에 대해서 한번 정리해보도록하겠습니다.
외교부에서는 세계여행에 대한 국가의 안전지표를 정리해서 발표를 하고있는데요. "여행경보제도"라는것입니다.
이정보를 보기위해서는 www.0404.go.kr로 접속하시면 자세한 정보를 알수 있답니다.
홈페이지 메인을 보면 세계지도를 기준으로 여행안전에 대한 내용을 색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적어도 내가 가는 지역이 어느나라 어느지역인지는 다 계획하고 계시죠?
여행경보단계예는 총6단계가 있는데요. 여행경보제도4단계, 특별여행경보제도2단계로 총6가지로 구성되어있답니다.
여러가지 경보제도가 있지만 여행은 안전이 최선이다보니 되도록 흰색으로 비교적문제가 없는 여행지로 선택을 하시면 좋구요.
저같으면 최소한 남색경보까지만 인정을하고 여행을 준비할꺼같네요.
여행이라는게 나만 가는것이 아닌 가족,연인,지인들과 가는경우가 대부분이다보니 좀더 조심하는 선택을 해야하지 않을까싶습니다.
동남아 여행지로 한국인이 가장 많은곳이 필리핀이라고 할수있는데요. 한번 검색을 해봤습니다.
필리핀의 경우 예상은 했지만 결과가 후덜덜한데요.
방문하려는 위치에따라 여행금지,철수권고,여행자제,여행유의 지역이 전부 분포되어있는걸 알수있어요.
필리핀에 가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아직 우리나라 70년대 정도로 낙후되어있다보니 차를타고 지나다녀보면 꽤 무서운동네들이 많은걸 알수있는데요.
대부분의 지역이 위험한 만큼 여행유의 지역위주로 택시나 숙소에서 제공하는 차편을 이용해서 낮에 이동을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이상 해외여행 안전국가 체크방법에 대해서 한번 정리를 해봤는데요.
즐건 여행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